네이버,구글,BING(마이크로소프트 검색엔진)등 어떻게 하면 검색 결과에 먼저 나오나요?

그런 방법은 없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그런 방법은 없습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이렇게 하면 바로 검색 결과에 나옵니다 라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런 방법이 있다면, 너도 나도 그 방법을 쓸 것이고, 너도 나도 그 방법을 쓴다면 결국 ‘검색엔진 상위에 나오는 방법’ 이란 아무 의미가 없는 방법이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할 것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검색 결과는 검색 엔진이 결정합니다

검색 결과는 온전히 검색 엔진이 결정합니다. 즉, 네이버/구글에 특정 단어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결과는 각 검색엔진이 스스로 결정하게 됩니다. 검색 엔진은 정보가 공개된(robots.txt 를 통해 파악) 웹사이트에서 필요한 정보(메타 태그)와 본문을 가져가 자체적으로 분석하고, 자신들이 파악하는 트래픽과 다른 웹사이트로부터의 백링크 등을 파악해서 검색어 별 순위를 매깁니다. 사용자는 이 순위에 따라 검색 결과를 보게 됩니다.

 

SEO 는 검색엔진(봇)이 가져가는 정보를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SEO 는 방대한 개념이지만, 일반적으로 사이트 관리자가 할 수 있는 SEO 는, 검색엔진(봇[Bot, 기계]을 비롯한 여러 봇들)이 해당 페이지가 표현하고 자하는 정보를 올바르게 가져갈 수 있도록 적절한 태그를 설정하는 일을 뜻합니다. 봇들은 물론 본문의 구성도 파악합니다만, 해당 페이지의 주요 내용을 메타 태그를 통해 파악합니다.

 

어떤 SEO 기능을 제공하나요?

현재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SEO 를 잘 하기 위해서는 우선, 현재 봇들이 가져가는 정보가 어떻게 생겼는 지를 확인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메타 태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많은 메타 태그들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세가지입니다.

1. title(og:title), 제목

2. description(og:description), 내용

3. og:image, 대표 이미지

 

대부분 위 정보들을 필요에 맞게 수정하는 것이 대표적인 SEO 입니다. 너무 일반적이지 않은, 페이지의 내용을 잘 드러내는 내용으로 작성해주셔야 합니다.​